리뷰 and 사용느낌

광군절 추천_초가성비 커스텀 키보드 GMK67 Feat. 게이트론 황축

J드래곤 2023. 11. 5. 13:29
반응형

광군절이 다가오는데, 부담없이 담아둘 만한 키보드를 사봤습니다. 꼭 광군절이 아니더라고 알리는 세일을 거의 두달에 한번씩은 하는 것 같아요. 

 

불과 한달 전만해도 커스텀 키보드는 일반 유저 입장에서는 미지의 영역이었습니다. 매우 귀찮은...그리고 조립하고 나면 가성비가 없는 그런 자기 만족의 영역이었다면, 요즘은 정말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취미가 된 느낌입니다. 

 

 저도 키보드가 여럿 있다보니 쳐다도 안보고 있었는데, 자꾸 스위치들이 쌓이고.. 알리에 찾아보니 키캡도 저렴저렴해서.. 많이들 추천하는 GMK67을 호기심에 사봤습니다. 

  리뷰를 보니 가격대에 나오기가 어려운 흡음제 구성, PC보강판, 블루투스, 무선연결 등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데 20달러대라니 ;; 이건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나오기가 어려운 가격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제품 패키징 매우 깔끔하게 도착했습니다. 음.. 요즘 중국제품들 QC도 상당히 양호하다는 생각을 해보며, 냄새 또한 불쾌한 냄새하나 없네요. 조립을 해봅니다. 사용할 스위치는 또한 저렴하게 구입한 ..키크론 키보드에 사용되는 게이트론 황축입니다. 키크론 축 중에는 탑이라는 평이네요. 요즘 유행하는 쫀득한 리니어 스위치 입니다. 더욱이 풀 윤활이 된 상태라고 합니다. 저는 아직 스위치 윤활을 할 정도의 환자는 아니라서 .. 윤활에 끌려 사봅니다. 

포장 정말 잘해왔어요. 핀 휜거 하나 없습니다. 

매우 흡족하게 생각하며 끼워 봅니다.

 

 

보강판이 말랑말랑하다보니.. 중앙쪽은 조심이 끼워야 할 것 같습니다. 

 

 

LED를 키캡 끼우기 전에 돌려봅니다. 그래야 고장난 스위치를 잡으니까요.. 

이런 일도 있네요. 한 번에 다 작동합니다. 럭키 ~

LED도 환하네요.. 

 

키캡도 알리에서 엄청 저렴한게 있길래 잡아왔습니다. PBT도 더욱이.. 한글 각인이 있습니다. 

140개나 주네요. 포인트 키캡이 많이 들어있는데 혹시나 몰라서 쟁겨 놓지만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99% 같습니다. 포장도 박스 포장, 비닐 포장 선택이 가능한데.. 뭐 박스 필요없습니다. 이 저렴한거를 그냥 비닐 포장으로 받습니다. 

 

 

뭐지?  10달러도 안되는 가격에 140갠데.. 사출이나 인쇄 품질 등이 더 비싸게 주고 산 제품보다 퀄이 좋습니다. 이게 상향 평준환가.. 생각해 봅니다. 키캡 촉감이 조금 미끌하긴 하지만 품질이 너무너무 준수합니다. 

추천할 수 밖에 없네요.

 

 

끼워보고 한무무랑 비교해 봅니다. 너무 이쁘잖아;;; 

전체적인 비용은 한무무의 반값정도 세팅입니다.

 

가장 중요한 키감은 도자기 느낌이랄까. 바다소금축이랑 매우 유사한 느낌이고 잡소리도 별로 없고

또각또각의 진수 입니다. 너무 너무 만족스럽 타건감입니다. 

또각 또각

문제는 이걸 어디에 쓰죠 ;;; 

아래에 제가 구매한 제품 링크 걸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