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and 사용느낌

고속 타자가 필요하다면 - 레이저 블랙위도우 (Razer Blackwidow)

J드래곤 2022. 4. 2. 16:09
반응형

점점 키보드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여러 브랜드 키보드의 키감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빼놓을 수가 없는 키보드 중하나가 레이저 브랜드겠죠;;; 

 

마침 요즘 할인도 많이 하길래... 레이저 블랙위도우 텐키리스 제품을 들였습니다. 

레이저 패키징은 언제봐도 받는 사람이 기분이 좋습니다. 막상 구성품이 다양한거는 아니지만 

모든 구성품에 각인도 찍어 놓고 고급짐 고급짐합니다. 솔직히 요즘 할인하는 가격에는 무조건 구매해야하는 

품질입니다. 

레이저는 엄청난 회사이니 만큼.. 자체 개발 축을 사용합니다. 

저는 리니어 축 중에서도 가장 정숙한 편이라는 옐로우 축을 구매했어요 

사실.. 키보드가 많음에도 이 키보드를 추가한 이유중에 하나는 키보드에 팜레스트가 딸려옵니다. 

팜레스트 조차 이쁨니다. 사실 전에 샀던 키보드가 좀 높아서 팜레스트를 찾던 중이었는데.. 멋있지는 나무 팜레스트가 멋지지만 

굳을살 베길것 같고.. 또 팜레스트들이 왠만한건 만원 이상으로 좀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샀습니다. 

 

키감...: 체리축 키감이랑은 완전 다릅니다. 그렇게 민감한 편은 아닌데도... 매력적인 키감입니다. 키압이 아주 높지도 않고.. 

설명으로는 클릭하는 지점이 체리축보다 위에 위치해서 조금만 눌려도 클릭이 됩니다. 소리는 따각따각 소리가 납니다.

키보드 바닥치는 소리라고 하기엔 좀 경쾌합니다. 본체가 엄청 무거워요. 뭔 무게추를 넣었나 할 정도입니다. 

절대 밀릴 일은 없습니다. 통울림은 거의 없습니다.

소음이 사무실에서 쓰기는 어렵습니다. 레이저 키보드 중에 가장 조용하다는 옐로우 축이 이정도 소음이니 

레이져 키보드는 사무실에 불가하다고 정의 내릴 수 있겠습니다. 클릭 지점이 얕아서 구름타법이 가능합니다만

그렇다고 해도 소음은 꾀나는 편이라 사무실은 불가해 보입니다. 

 

아쉽게도 abs키캡이 적용됐지만 촉감 자체는 나쁘지 않고 레이져 pbt키캡을 저렴한 가격에 살수 있으니 교환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이 키캡도 충분히 쓸만합니다. 

 

팜레스트는 부드러운 재질에 자석으로 키보드에 촥 붙어서 마음에 드나.. 키보드에 붙이면 위치가 애해서 띄어 놓고 사용합니다. 

 

레이져 키보드의 특장점인 rgb는 거의 예술입니다. 밝기도 엄청 밝고 종류도 무한합니다. 레이져 홈페이지에 가면 rgb 파일들을 쉽게 받을 수 있는데 엄청 다양한 효과를 사용할 수 있고 스스로 원하는 걸 만들 수도 있습니다. 

 

굉장히 고급스럽고 기능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지만;;; 한 가지 단점이라면 

키 한개에 채터링 현상이 발생됩니다. 측정을 해보니.. 약 20% 정도 확률로 발생하네요;;;; 

정말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방법을 계속 찾고 수정 중이지만 아직은 완벽하지가 않네요. 

 

 그리고 정말 특이한 경험을 하고 있는데요. 타이핑을하면 키보드의 소리 때문인지는 몰라도 타자를 엄청나게 빨리 치고 있는 느낌입니다. 체감상 30% 속도업이 된 느낌이에요. 아마도 클릭 지점이 높아서 다른 키로 금방 넘어가서 인것 같아요. 

정말 체감될 정도로 빠른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저는 만족입니다. 

게임 할때는 그냥 무난하게 사용했던 것 같아요 

 

반응형